본문 바로가기
IT/멀티미디어

집에서 명화감상을~ 넷기어 뮤럴 21인치 사용기입니다.

by beadclean 2021. 7. 27.

넷기어뮤럴 21인치를 구매하고 일주일 사용해본 후기를 남깁니다. 

제품이 일반 모니터보다 비싸서 구입을 고민했는데
쇼핑몰 후기를 보니 평기 압도적으로 좋아서 믿고 구매를 했는데요. 사용한 소감이 후기처럼 만족스럽습니다. 

일반모니터는 반사가 잘되고 광택이 있는 느낌이라면, 넷기어뮤럴은 반사가 되지 않고 실제 사진을 걸어놓는것 같은 특징이 있네요. 

명화나 집에서 직접 찍은 사진이나 모두 감상하기 좋았습니다~


기능적인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명화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된 모니터
2. 명화를 보다가 작가와 설명이 보고 싶을때는 제스처 기능으로 제목을 알수 있다.
저는 이 기능이 직접 모니터에 사진파일넣을때와 가장 큰 차이같습니다 

3. 밤에 꺼진다. 
이 기능도 매우 만족스러운데요. 구글 홈허브처럼 밤되면 꺼져야 전기비가 부담되지 않습니다. 
뮤럴은 밤에 불이 꺼지면 절선상태로 잘 가고 아침이 되면 다시 잘 켜집니다 .

4. 작품이 계속 업데이트된다
넷기어 뮤럴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는 동안은 계속 새로운 작품을 보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작품을 앱과 웹사이트에서 모두 관리 가능하다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작품을 넣거나 뺄 수 있고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는게 훨신 편하던데 의외로 안내가 잘 안되있어서 힘들게 찾았습니다 .

http://my.meural.netgear.com/ 입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단점입니다. 

1. 제스처 기능를 마음먹은대로 쓰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 
생각보다 정확하지 않고 천천히 노력해야 되는 편이네요

2. 업로드 20G가 생각보다 빨리 찬다. 
명화는 대략 700장 정도 추가하면 19G가 되네요. 용량이 어떻게 계산되는지는 모르지만
한장당 용량이 30메가 정도일까요?
대신에 직접 넣는 사진은 원래 사진의 사이즈만큼 용량을 차지하는것 같습니다.

3. 금액의 부담
제품도 비싼편이고 뮤럴 멤버십도 1년에 9만원인데요. 큰 맘을 먹고 명화감상에 돈을 투자한다고 생각해야 마음이 편할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사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누군가 물어본다면 구매를 추천합니다~

 

사진이 바뀌지않으면 그냥 명화를 걸어놓은것 같습니다.

 

밤이 되고 불이 꺼지면 절전모드로 들어갑니다.